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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의 소중함을 알아볼까요?
작성자
김선옥
등록일
Sep 5, 2017
조회수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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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9일은 대한이비인후과학회가 정한 ‘귀의 날’ 입니다. 숫자 9가 귀를 닮아서 랍니다. 최근에는 각종 생활소음에 이어폰, 헤드폰 사용으로 청소년 소음성 난청이 증가 추세입니다. 소음성 난청 경우 근본적 치료법이 없으므로 예방이 필수입니다.

       

* 건강한 귀를 위한 생활 수칙

    

1. 큰 소음은 최대한 피합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는 것은 소음성난청의 원인이 됩니다.

   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듣거나 시끄러운 PC 방에서 몇 시간째 게임을 하거나 큰소리로 떠들지 않습니다.

    

2. 귀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물놀이 후나 환절기 감기의 합병증으로 주로 생기는 중이염 등에 주의합니다.

    

3. 귀지를 함부로 파지 않습니다.

   귀지는 보호막 역할을 하므로 귀가 가려울 때나 목욕 후 습관적으로 귀를 후비지 않습니다.

 

4. “60-60법칙” 지키기

      음악을 오래 즐기기 위해서 최대음량의 60%이하로 하루 60분 정도만 듣는 “60-60법칙”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5. 귀 지압하기

   귀에는 우리 몸이 축소되어 있다고 할 만큼  각 부분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귀 늘리기,  귀접기, 귀 밀어내기 등 귀 지압을 하루 10분  정도 하면 좋다고 합니다.

    

6. 그 외 기압의 갑작스런 변화나 약물의 오남용 등도 난청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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