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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아비만 예방, 운동.
작성자
김선옥
등록일
Apr 7, 2017
조회수
2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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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은 꼭 해야 하나요? 왜 운동이 중요하지요?

① 운동을 하면 성장호르몬이 증가 ⇒ 성장호르몬은 성장판을 자극하여 뼈와 골격근 형성을 촉진 ⇒ 혈액순환을 촉진 ⇒ 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니 자연히 키가 큰다.

② 자연이 선사한 햇빛으로 몸에서 만들어내는 영양소 비타민D, 저염식이는 내장지방을 줄인다.

③ 기초대사량에 영향을 미치는 근육!

운동으로 근육량이 늘면 기초대사량은 그에 비례하여 증가한다. 지방과 근육의 에너지 소비에는 큰 차이가 있는데, 근육은 지방의 7배의 에너지를 소비한다. 따라서 같은 몸무게라도 근육이 많으면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되는 것이다.

④ 많은 당을 소모하는 근육!

음식물을 섭취하면 인슐린이 작용하여,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바꿔 간과 근육의 에너지로 저장한다. 그런데 간은 크기가 제한되어 있어 결국 가장 많은 당을 소모하는 곳은 근육이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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