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1.10    다음달 일정
소아비만 예방, 운동.
작성자
김선옥
등록일
Apr 7, 2017
조회수
2417
URL복사
첨부파일
Link

▶ 운동은 꼭 해야 하나요? 왜 운동이 중요하지요?

① 운동을 하면 성장호르몬이 증가 ⇒ 성장호르몬은 성장판을 자극하여 뼈와 골격근 형성을 촉진 ⇒ 혈액순환을 촉진 ⇒ 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니 자연히 키가 큰다.

② 자연이 선사한 햇빛으로 몸에서 만들어내는 영양소 비타민D, 저염식이는 내장지방을 줄인다.

③ 기초대사량에 영향을 미치는 근육!

운동으로 근육량이 늘면 기초대사량은 그에 비례하여 증가한다. 지방과 근육의 에너지 소비에는 큰 차이가 있는데, 근육은 지방의 7배의 에너지를 소비한다. 따라서 같은 몸무게라도 근육이 많으면 살이 덜 찌는 체질이 되는 것이다.

④ 많은 당을 소모하는 근육!

음식물을 섭취하면 인슐린이 작용하여, 포도당을 글리코겐으로 바꿔 간과 근육의 에너지로 저장한다. 그런데 간은 크기가 제한되어 있어 결국 가장 많은 당을 소모하는 곳은 근육이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148]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17명
  •  총 : 3,807,839명